교육행정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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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세계와 소통하는 외국어교육 활성화
-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외국어교육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육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 및 외국어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수요자 중심 단계별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
미래인재를 기르는 국제교육 지원
- 참여와 실천의 국제교육으로 학교단위 국제교육·교류를 지원하겠습니다.
- 수요자 맞춤형 과정을 통해 소통·협력·상생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 온·오프 라인 국제교류 추진을 통한 국가 간 상호 이해 및 협력적 태도를 함양시키겠습니다.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홍보
- 국제교육원 내 부서간 소통을 위한 협의회를 월 2회 이상 정례화하여 효율적 외국어교육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원 소식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획팀 행정서비스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홍보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서비스구분,해당부서,전화번호,팩스,비고)에 대한 안내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
기획팀 |
043-210-2811 |
043-210-28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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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북부,남부,중부)운영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운영팀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주 1회 교수인력 협의회 및 필요시 수업 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생생한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상황별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학생 및 학부모, 교원 참여중심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외국인 교사와 한국인 교사들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이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생활지도를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우리 운영팀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우리 운영팀 프로그램을 월 1회 이상 언론·SNS·홈페이지·소식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운영팀 을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한번 신청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각 운영팀은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교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운영팀을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건강한 급식 환경을 위한 여건조성
- 친환경농산물 및 HACCP 인증업체 식재료를 사용하겠습니다.
-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급식시설을 주1회 점검 및 청소하겠습니다.
(청주,북부,남부,중부)운영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
청주운영팀 교수실 |
043-251-8713 |
043-251-87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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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운영팀(제천) 교수실 |
043-756-8402 |
043-645-00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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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운영팀(충주) 교수실 |
043-846-2265 |
043-846-22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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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운영팀 교수실 |
043-733-8298 |
043-733-82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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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운영팀 교수실 |
043-530-6422 |
043-530-64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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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터 |
청주운영팀 행정실 |
043-251-8752 |
043-251-87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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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운영팀(제천) 행정실 |
043-756-8401 |
043-645-00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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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운영팀(충주) 행정실 |
043-846-2261 |
043-846-22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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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운영팀 행정실 |
043-733-8200 |
043-733-82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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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운영팀 행정실 |
043-530-6421 |
043-530-64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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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행정서비스 제공
- 모든 민원은 접수와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간보다 30%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처리진행 상황을 7일마다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집행 결과를 매 익월 10일까지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교육재정정보 코너에 공개하여 교육 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 용역 및 물품 제조·구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 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않겠습니다.
- 우리 교육원 시설관리에 힘써 안전하고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총무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터 |
총무부 |
043-210-2823 |
043-210-28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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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교육지원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센터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주 1회 교사 협의회 및 월 1회 수업 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언어와 문화다양성을 이해·체험할 수 있도록 강의실, 체험실 및 전시체험관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체험중심 학습을 실시하고, 파견교사 및 전문 강사에 의한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언어와 문화다양성을 위주로 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프로그램별 교육생을 전담하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 대상 사전 안전사고 및 생활교육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매년 초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본 센터 프로그램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센터를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7일 이내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전자민원창구→의견접수』란을 운영하여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본 센터는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강의실·체험학습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센터를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센터 사업 및 프로그램 안내 |
다문화교육지원센터 |
043-210-2833~4 |
043-210-28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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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서명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총무부
- 연락처 :
043-210-2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