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메인교육참여안내다문화학생 입학상담공교육 진입 묻고 답하기
  • 글자크기 화면 확대 화면 축소
  • 인쇄

공교육 진입 묻고 답하기

Global Leaders, Cherish the World!

Q30. 중도입국 다문화학생의 주소지에서 여러 학교에 갈 수 있을 경우, 학교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게시글 상세보기
[기타] Q30. 중도입국 다문화학생의 주소지에서 여러 학교에 갈 수 있을 경우, 학교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첨부
Q30. 중도입국 다문화학생의 주소지에서 여러 학교에 갈 수 있을 경우, 학교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중도입국 다문화학생이 초등학교에 중도취학하고자 하는 경우는 현재 거주지 관할 주민자치센터 (·면사무소)에서 해당 학교를 확인 후, 중도 취학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중도취학하고자 하는 학교에 직접 신청을 합니다.
중학교의 경우 교육지원청의 안내를 받아 거주지 관내 학교에 직접 신청합니다. 등학교의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고입전형포털(http://hsap.cbe.go.kr)을 확인하거나 해당 부서로 연락하여 확인 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문화학생의 경우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한국어학급을 운영하고 있는 초·중학교에 입학하거나 전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입국·외국인학생의 학교 적응을 위하여 한국어와 한국문화 집중교육을 제공하는 한국어 학급(특별학급)에 입급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학급 운영 및 운영교에 대한 사항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로 문의 가능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Q29. 외국국적 학생이 단기간 학교에 다니고자 하는 경우 청강으로 처리할 수 있나요?
  • 로그인 또는 실명 인증 후 만족도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담당자
부서명 :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연락처 : 043-210-2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