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메인교육참여안내다문화학생 입학상담공교육 진입 묻고 답하기
  • 글자크기 화면 확대 화면 축소
  • 인쇄

공교육 진입 묻고 답하기

Global Leaders, Cherish the World!

Q12. 외국국적이 학생이 국내 외국인학교에서 초등학교 5학년을 수료하고, 국내 초등학교 6학년으로 들어 오기를 희망합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학적을 처리해야 하나요? - 게시글 상세보기
[학적처리] Q12. 외국국적이 학생이 국내 외국인학교에서 초등학교 5학년을 수료하고, 국내 초등학교 6학년으로 들어 오기를 희망합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학적을 처리해야 하나요?
첨부
Q12. 외국국적이 학생이 국내 외국인학교에서 초등학교 5학년을 수료하고, 국내 초등학교 6학년으로 들어 오기를 희망합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학적을 처리해야 하나요?


A. 국내의 외국인학교 중 일부를 제외하고는 우리나라에서 학력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초등학교 1학년으로 신입학하거나, 학력 증명이 곤란한 다문화학생의 경우 시도교육청 학력심의위원회 또는 학력인정과 학년결정을 할 수 있는 학교의 학력심의를 통해 결정된 학년으로 취학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학력을 인정하는 초·중등 외국교육기관에는 채드윅송도학교와 대구국제학교, 학력 인정외국인학교에는 청라달튼외국인학교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국제학교(KIS-Jeju(한국국제 학교), NLCS Jeju, BHA(Branksome Hall Asia), SJA jeju(Saint Johnsbury Academy Jeju)도 학력을 인정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Q13. 이중국적 학생의 경우 외국국적 학생의 학적처리 절차와 동일한가요?
이전글 Q11. 한국어학급이 있는 학교로 입학하고 싶어요
  • 로그인 또는 실명 인증 후 만족도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담당자
부서명 :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연락처 : 043-210-2833